본문 바로가기

취미라이프

고소함 가득! 아보카도 곤드레밥

안녕하세요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사랑받는 아보카도

아보카도 명란밥, 아보카도간장 등 아보카도를 한식에 접목한 요리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보카도 곤드레밥을 소개해드릴께요!

 

 

 

곤드레나물의 식감과 향이 좋아하기도 하고

요즘에는 간편한 냉동볶음밥으로도 많이 나와서

바쁜 아침이나 요리하기 싫은날 곤드레밥을 자주 먹곤 합니다 

 

 

재료 

 

아보카도 반개

계란 1개

 곤드레밥

 간장소스

 

 

 

 

 

일단 계란후라이 만드는 동안 아보카도를 준비해주는데요

저는 잘익은 아보카도를 이렇게 진공포장 해놓았답니다

 

진공포장 한지 3일정도 지났는데 갈변 없이 깔끔하게 보관된 모습

 

아보카도는 공기닿으면 정말 금새 갈변해버려서 보관이 어려운데

실온에 두면 금방 물러지기도 하죠ㅠㅠ 어려운 과일이에요

 

그래서 저는 잘 익었다 싶으면 이렇게 반으로 잘라서 진공포장해서 냉장보관합니다!

가정용 진공포장기 최고!ㅋㅋㅋ

 

아보카도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후라이팬에 곤드레밥을 볶아줍니다!

전자렌지에 데워도 되는데 저는 약간 기름적게 볶아서 누룽지처럼 먹는게 식감이 좋더라구요

10분도 안되서 데워지는 곤드레밥

 

 

 

간장소스는 곤드레밥에 동봉되어있긴 한데

간장소스 없으신분들은 

설탕 넣어 살짝 달달한 맛간장

또는 그냥 간장 한 두스푼(밥숟가락) 에 + 참기름(또는 들기름) 한스푼 넣어주시면 맛있습니다!

 

 

위에 참깨도 솔솔 뿌려줬더니

고소함이 한층 더 풍부해집니다

 

 

간장양념에 계란과 아보카도, 곤드레나물이 잘 어울렸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적절히 균형잡인 식사

든든한 한끼로 만족스러웠답니다

아보카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색다른 요리로 한번 도전해보세요